여기 유니버셜 머시닝센터가 있습니다.
주축에 2개의 틸팅 이송축이 있어서, 외면상 5축 머시닝센터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틸팅축은 1도 혹은 2.5도 단위로 위치결정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5축가공기 보다는 다면 가공기로 부르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유니버셜 머시닝센터는 5면가공기보다 더 다양한 면을 가공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셜 밀링헤드가 정면, 좌우면, 상하면의 5개면 뿐만 아니라, 2개의 틸팅 축으로 아주 많은 자세로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공작물에 다양한 경사면이 존재한다면, 문형 머시닝센터 보다 더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셜 머시닝센터는 모든 자세를 제어할 수 있는 5축기와 비교할 수 없지만, 다양한 각도의 경사면 가공이 가능합니다. 또한 5축기 보다는 강력한 가공이 가능합니다. 2개의 주축 틸팅축이 커빅커플링으로 결합되는데, 이 때문에 틸팅축의 반복정밀도가 대단히 높고, 강력 절삭이 가능합니다.
기흥기계는 1968년부터 유니버셜 헤드를 장착한 대형 공작기계를 제작하여 유럽, 한국을 포함한 주요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5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경험이 기술과 품질을 보증합니다.
사실 아시아에 유니버셜 머시닝센터 제조업체는 많지 않습니다. 기흥기계는 기술 및 서비스 측면에서 아시아 고객에게 지리적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흥기계의 유니버셜 헤드는 대부분 7/24 50 테이퍼, ZF 기어박스를 장착하여 대단히 강력한 절삭성능을 제공합니다. 베드와 컬럼 등 공작기계 구조물은 과도할 정도로 튼튼하게 제작됩니다. 모든 이송축에는 리니어 스케일이 표준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주요 시장인 유럽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중요 부품은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것만을 사용합니다.
기흥기계의 유니버셜 머시닝센터는 용도에 따라 다양한 구조를 적용합니다. 또한 유니버셜 헤드대신 다양한 형태의 주축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헤드 교환 장치를 사용하면, 한 대의 기계에서 유니버셜 헤드와 보링 헤드를 바꾸어가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공작물의 길이가 긴 경우 기흥기계의 유니버셜 머시닝센터가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3미터, 4미터, 5미터 뿐만 아니라 최대 25미터까지도 가능합니다.
공작물 높이가 높은 경우에도, 기흥 유니버셜 머시닝센터가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풍력 발전기와 같이 거대한 부품도 가공가능합니다.
폭이 넓은 공작물도 기흥기계의 유니버셜 머시닝센터가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기흥기계의 램은 공작물과의 간섭없이 1500 mm까지 공작물 폭방향으로 이송하여 면가공, 보링, 드릴, 탭가공이 가능합니다.